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워치4 lte 요금제 안내 및 lte 버전 불편사항

by 쇼핑의 정석 2021. 8. 27.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갤럭시워치4 정식출시날이네요!!

 

사전예약이 조기종료가 되어서 사전예약에 실패하신 분들은 오늘 고고~~~

근데 어제 알아보니 오늘 구매해도 제품 수령시까지 3주가량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자 오늘은 갤럭시워치 lte 버전 요금제 및 lte는 어떤 불편사항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 예정입니다~~

 

블루투스와 lte로 나뉘었는데 이번 갤럭시워치4의 lte는 약간의 불편사항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ㅠ

과연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우선 한가지를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버전은 핸드폰을 상시 지니고 다니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 제품이며

 

lte버전은 외부활동이 많거나 핸드폰을 잘 가지고 다니시지 않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요 두가지 핵심포인트를 참고하셔서 블루투스로 살 건지 lte로 살건지 결정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모두 아시다시피

lte버전으로 구매를 할 경우, 워치 전용 요금제를 가입해야 한다는 것 다들 아시죠?!

그래서 우선 이 lte요금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블루투스버전을 구매할거지만 lte도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별로 정보가 없긴 하더라구요 ㅠㅠ

우선 갤럭시워치4 lte 버전의 워치전용 요금제로 말씀을 드리자면

 

해당 기기의 월 통신요금은 11,000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공시지원금도 KT와 LG유플러스도 172,500원으로 동일한 가격이라는것을 알 수가 있는데

아쉽게도 SKT에서는 공시지원금이 없다고 합니다 ㅠㅠㅠ

 

LTE는 요금제 가입이 필요하지만 현재 스마트폰의 특정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따로 요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웨어러블 요금제로는 Y주니어와치, WATCH, 키즈80, LARGE 등 요금제가 있으며

KT에서는 다음과 같은 요금제는 무려 10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심녀 될 것 같아요~~

 

Y슈퍼플랜 스페셜, LTE데이터 온 프리미엄, 5G슈퍼플랜 프리미엄 플러스, 스페셜

이 경우에는 100%할인이니까 다른 말로 무료라는 뜻이겠쥬 ㅎ.ㅎ

그리고 LTE버전의 불편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CMC기능이 없다라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는 CMC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지만 lte는 문자만 지원하고 전화는 지원하지 않아요~

 

때문에 lte의 전화기능을 이용하려면 따로 또 요금제 가입을 진행을 해줘야 해요 ㅠㅠㅠ

 

요것을 바로 원넘버서비스라고 하는 것 같은데 이 같은 경우 요금은 1,650원!

 

비싼요금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까운건 사실이죠 ㅠㅠ

블루투스는 cmc가 다 되니 굳이 따로 돈 나갈 필요도 없는데 말이죠...!!!

 

이번lte버전cmc가 없는 건 통신사측에서 막아놓은거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휴......

하지만 이런 불편사항을 감수하고

lte버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이번 갤럭시워치4가 디자인도, 성능도 훨씬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시가 되는 바람에

사람들의 관심과 구매율이 폭발하고

주문수량이 밀리는 슬픈상황도 같이 나타나게 되었죠 ㅠㅠ ㅋㅋㅋㅋㅋㅋ

 

저는 오늘 정식출시일이라 삼성전자에 가서 바로 사면 될 줄 알았는데

3주이상이 걸린다니...... 그야말로 청천벽력.

 

어서 빨리 쓰고 싶었는데 왜 자꾸 밀리냐고요오오오오오 ㅠㅠㅠㅠㅠㅠ

 

이번에 혈당측정 기능도 탑재가 되었다면 아마 지금보다 몇배는 더 큰 인기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다음 시리즈에는 탑재가 되어 나올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하니

기대를 해 볼만 하겠네요...!! 

 

모두 신중한 구매하시길 바라고

얼른 배송받아서 사용해보시기를.......!!!

 

정말 역대급인 것 같은 갤럭시워치4, 앞으로도 이렇게 발전해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

 

아 참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lte버전의 모델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도 심사숙고해서 결정하시길 바랄께요!!

 

생각보다 cmc기능 때문에 불편한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모두 오늘도 화이팅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불금 화이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