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워치4 lte/블루투스 차이 장단점 및 인기있는 모델은?

by lu.cky 2021. 9. 1.
반응형

아직도 많이들 갤럭시워치4의 lte버전과 블루투스 버전중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일단 워치를 사야겠다고 마음먹은 이유가

요즘 너도나도 모두 워치를 쓰기도 하고 특히 건강관리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서 출시가 되었다고 하니

요즘 건강에 예민한 제가 가만히 있을 수 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출시 전부터 구매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저는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버전으로 구매를 하였는데 

lte와 블루투스 모델 중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꽤 있으신것 같더라구요 ...!!

 

그럴만해요 ㅋㅋㅋㅋ 자 그럼 오늘은 갤럭시워치4 lte와 블루투스의 장단점과 차이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의 관심사인 lte 버전!

 

lte는 외출을 할 때 , 일을 할 때 등 핸드폰을 잘 들고 다니지 않고

거리가 먼 분들에게 딱 안성맞춤인 부분이죠

 

연결된 데이터를 통해 연동이 가능해서 사용할 수 있고

바로 뭐 데이터 개통을 하지 않아도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반대로 블루투스는 

저처럼 거의 하루종일을 핸드폰을 들고 다닌다거나, 외부에 있을 때

와이파이가 터지는 곳에 주로 있는다면 추천드리는 타입이죵

 

그래서 저는 단 일말의 고민도 없이 바로 블루투스 버전으로 결정을 했던 것 같아요 ㅋㅋ

실제로 삼성매작 직원분들에게 들은 소식에 의하면

현재 가장 인기있고 잘 팔리고 있는 모델이 바로 블루투스 모델이라고 해요~!

 

아무래도 갤럭시워치4 lte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워치 요금이 나가기도 하고 

cmc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전화 수발신에 아주 큰 불편함이 있다는 것인데

많은 분들이 여기서 큰 불만을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ㅠㅠㅠ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버전의 같은 경우에는

cmc기능이 지원이 되기 때문에 별 다른 문제가 없지만 lte는 지원되지 않아

한계점이 있다는 점이 큰 오점으로 뽑히는 것 같습니다 

(cmc 기능을 통신사측에서 막아놓은 것)

 

하지만 그에 비해 장점은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lte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또 반대로 블루투스의 단점이라 한다면 

그냥 핸드폰을 들고 다니지 않을 시에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사용불가하다는 점?

 

근데 사실 요즘은 와이파이가 안터지는 곳도 드문 편이고

주로 핸드폰을 들고 다니는 분들이 블루투스 모델을 선택할 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어 보이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모델은 cmc 기능도 지원하고 있구요!

그래서 한마디로 정리를 드리자면

 

뭐 단순히 운동을 하느라 뭐 몇시간 핸드폰과 떨어져 있어서

lte버전으로 구매하시려고 하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은데

솔직히 하루종일 운동하는 것이 아니고 잠깐 그냥 뭐 많게는 2~3시간 운동을 하는 거라면

 

lte버전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버전으로 사용하셔도 충분할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갤럭시워치4의 블루투스 모델은

8월27일부터

 

갤럭시워치4 lte 모델은 바로 어제인

8월31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제 결정을 내리셔야 할 때 입니다 ! ㅋㅋㅋㅋㅋㅋ

 

모두 스마트한 생활 하시길 바라겠으며

오늘도 코로나 조심과 건강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

 

그럼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