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사용방법 및 지원날짜는?

by lu.cky 2021.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시고 있나용 ㅎㅎ 벌써 금요일이네요 시간 넘나 빠른것...

갤럭시워치4도 출시가 된지 이제 한 2주가 된 것 같은데요

그때까지만 해도 물량이 부족해서 주문도 한참 밀리고 그랬었는데 이제 점차 물량이 차고 있는것 같아요 ㅎㅎ

 

저도 갤럭시워치4를 받은지 얼마 안되었는데 사용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스마트워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 바로 카카오톡!!

 

애플워치같은경우에는 카톡기능이 지원이 되서 워치에서 바로 카톡어플을 통해 카톡에 접속할 수 있고

채팅창목록, 사진 등 볼 수 가 있어서 편리하고 좋았는데요

이번 갤럭시워치4의 카톡기능은 언제쯤 지원이 되는지, 카톡답장은 어떻게 하는지, 알림은 어떻게 받는지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워치에 있는 구글플레이로 들어가서 카카오톡을 찾으시는 분들도 꽤 계실텐데요!

왜냐면 저도 엄청 찾았거든요 카톡어플을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구글 검색창에 카카오톡이라고 검색을 해봐도 카톡 어플은 나오지 않고

카톡과 상관없는 어플들만 쭉 나오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아니 대체 왜그런고 하니!!!

 

갤럭시워치4 카카오톡 어플 기능은! 아직 지원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뚜둥,,,,,,,,

4분기부터 업데이트를 통해 카톡어플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가 있는데요~ 좀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직 갤럭시워치4로는 카톡알림을 받지도 못하고 답장도 못할까요?

그건 아닙니다.

갤럭시워치4에 카톡이 오게 되면 왼쪽 화면과 같이 자그맣게 알림 표시가 동그랗게 뜹니다~!!

오른쪽으로 샥~ 밀어주시면 오른쪽처럼 카톡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오른쪽사진 보시면 밑에 조그맣게 '3'이라고 써있죠? 총 3개의 대화방으로부터 카톡이 왔다는 뜻인데

누르시면 다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

 

핸드폰과 연동을 한 것이기 때문에 꼭 카톡 어플이 없어도 될건 다 되더라구요 ㅋㅋ

다만 아주아주 살짝의 불편함이 있다면 답장올때만 제외하고 그 외는 워치에서 카톡을 들어가지 못한다는점?ㅎㅎ

 

즉, 내가 워치에서 상대방 카톡으로 들어가서 대화할수 없다는 뜻 입니다 ㅎㅎ

요럴때는 핸드폰으로 하고 답장 및 확인은 워치로 ㅋㅎ

자 이렇게 워치에 카톡이 뜬다고 해서 자동으로 읽어지는 것은 아니고

밑으로 내리면 '읽음표시' 라는게 있는데 그걸 눌러야 핸드폰에서도 읽었다는 처리가 되므로

미리보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만약 답장을 하고 싶으시다 하면 ! 역시 밑으로 좀 내리시면

음성, 손글씨, 이모티콘, 자판기 등이 있는데 여기서 본인이 원하시는것을 선택해서 작성하시면 돼요

 

그런데 아무래도 저는 자판이 답장하기가 훨씬 편하더라구요 ㅋㅋㅋ

여러분들은 손글씨가 편하신가요 음성이 편하신가요 자판이 편하신가요!!!

자 이렇게 작성을 해서 전송하기를 딱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전송완료 알림이 뜨게 되쥬~!!

 

사실 이 조그만 워치로 카톡답장을 할 때 글씨가 잘 안눌리거나 이상하게 써지진 않을까 생각했는데

정말 핸드폰에서 답장하는것처럼 잘 눌리고 자그마한 화면인데도 잘못눌러서 오타도 안나고

아주 간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다만 여러번 나눠서 답장하기는 아직 지원이 안되는 것 같고 딱 한마디 답장을 보내면

카톡이 꺼져서 더 답장보내는건 불가능하더라구요 ㅋㅋㅋ ㅠ

나머지는 핸드폰에서....보내야겠습니다..ㅎ..ㅎ. 그래도 4분기에 카톡지원이 되니 기대해볼만 하겠쥬?!

그리고 요렇게 카톡 사진도 대충 볼 수 있다는 점~!!

이 역시 아직 카톡어플은 지원 전이라 그런지 사진을 클릭하고 확대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갤럭시워치4에 있는 문자기능에서는 사진을 클릭하고 확대해서 볼 수 가 있더라구욤~

아마 카톡도 업데이트가 되면 이런 기능을 살짝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용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도 처음에 딱 받았을 때 카톡어플이 없길래 '뭐야, 설마 안되는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어플만 없을 뿐 카톡의 기능은 얼추 다 된다는 점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편리하고 간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 이상으로 갤럭시워치4 카톡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주말동안 푹 쉬시고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