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냄새 원인 및 제거방법

by 쇼핑의 정석 2024. 5. 31.

오늘은 알아볼 내용은 발냄새의 원인과 발냄새를 없애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발냄새 원인

1) 땀

발은 인체의 다른 기관보다 땀샘이 많기 때문에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더 많은 땀을 생성합니다. 발에서 분비되는 땀은 박테리아와 결합하여 불쾌한 냄새를 풍깁니다.

 

 

2) 하체 부종

부종이 생기면 발이 부어 피부 사이의 틈이 좁아지고 피부 사이의 통풍이 잘 안 되어 위에서 언급한 땀과 세균이 더 잘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3) 위생관리 부족

위에서 언급했듯이 발에는 확실히 많은 땀 박테리아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세포와 박테리아가 계속 쌓여 악취가 나게 됩니다.

 

 

4) 개인의 건강 상태

몸이 아프거나 약을 먹으면 몸의 신진대사가 이상해지고, 신장질환 등으로 혈액순환이 나빠져 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5) 신발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이나 인조 가죽은 발에 습기를 가두어 엄청난 양의 박테리아가 증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신은 발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해 혈액 순환을 저하시켜 악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발냄새 제거방법

1) 순면 양말 신기

발 냄새를 예방하려면 발에 가장 가까운 양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특히 나일론과 같은 소재로 만들어진 양말은 발의 수분을 흡수하여 혈액 순환을 어렵게 만드는 반면, 면직물은 발이 숨을 쉴 수 있게 해줍니다. 땀을 잘 흘리는 경우에는 면양말을 가지고 다니면서 가끔씩 갈아 신는 것이 좋습니다.

 

 

2) 홍차물

홍차에 함유된 산은 우리 몸에서 땀을 흘리는 양을 줄여줍니다. 홍차는 천연 항생제로 사용되기 때문에 박테리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홍차를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홍차 티백 2개를 적당량의 물에 녹인 후 15분 정도 끓인 후 30분 정도 담가두는 것입니다.

 

 

3) 식초물

큰 대야에 식초를 넣고 일주일 동안 매일 30분씩 발을 담그면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외 효능 7가지와 부작용  (0) 2024.06.02
수두 유행시기 및 초기증상  (0) 2024.05.31
다한증 원인 및 증상  (0) 2024.05.31
곤약 칼로리 및 효능  (0) 2024.05.30
유아 농가진 증상 및 전염성  (0) 2024.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