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염일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기!

by lu.cky 2021. 6. 21.
반응형

과연 장염에 걸렸을 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저도 며칠전에 장염으로 배가 아파서 살짝 고생하다가 어제 오후부터 괜찮아지기 시작했는데요

다행히 저는 가벼운 장염이였어서 그렇게 막 아프진 않았어요 ㅠㅠ 휴...

 

그래도 조금 참을만한 작은 복통이 있어서 병원을 찾아갔더니

가벼운 장염같다고 약을 지어주시더라구용 그거 먹고 곧바로 괜찮아졌습니다 ㅋㅋㅋ

(근데 백신 접종 때문에 배가 아픈채로 1시간을 기다려서 진료받았어요 ㅠㅠㅠㅠ)

장염에 걸렸을 때는 장을 자극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도록 하는

유제품과 바나나는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최대한 위나 장에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맵거나 짜거나 이런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기 !

 

요플레나 유제품, 차가운 물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삼가해주시는게 ㅈ좋아요!

뿐만 아니라 참외, 수박, 과자들도 장에 자극을 주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먹고 싶어도 잠시 참아주세요 ㅠㅠㅠ 

참는것이 힘들긴 하시겠지만...어쩔수없으니깡.....ㅎㅎ...

그리고 당연히! 아이스크림도 피하셔야겠죠?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찬물도 가급적 안드시는게 장에 좋다는 사실 ~

 

장염 시에는 미지근한 물 또는 이온음료를 많이 섭취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이를 테면 장염에 걸렸을 때 보통 먹는이 제일 좋겠죠?

그래서 저도 야채죽을 배달시켜서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죽처럼 장에 부담안가는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니까 잘 들어가고 좋더라구요~~~

(사실 죽은 언제먹어도 너무 맛있쥬)

그리고 당연히 치킨류 같은 튀김은 절대 삼가!!! ( 굳이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ㅎㅎ)

도 별로 안좋다고 해요 ㅠㅠ

 

저는 처음에 빵은 괜찮은 줄 알고 모닝사라다빵 흡입했었습니다.....ㅎ...ㅎ

 

밀가루 음식 또는 음식턴트 음식은 피해주시는게 좋고 

배를 따뜻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복통 및 장염 증상이 심할 때는 가급적 금식을 하시는게 좋아요~ 물론 입맛이 없으시겠지만

증상이 완화될때까지 음식 조심해주시고 장을 비워내는게 좋습니다

이런 우유, 초콜릿 같은 디저트 종류도 반드시 피하시고

커피는 되도록 마시지 않는게 좋겠지만 마셔야 한다면 연하게 마시는게 좋아아ㅛ

 

장염을 빨리 낫게 하려면 따뜻한 물이나 꿀물을 많이 마시는게 가장 좋고

위에 말씀드렸다싶이 충분한 휴식과 함께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보통 장염 증상은 2~3일 내에 증상이 완화된다는데 

오랫동안 장염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한번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

 

여름철에는 항상 음식 조심해야하는거 아시죠?!?!?!

모두 조심하시고 건강 유의하시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