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종류 소개

by lu.cky 2024. 1. 27.
반응형

내가 키우는 반려견이 너무 귀여워서 먹을 것을 주지만, 해당 음식을 먹은 뒤로 무기력하고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면 어떨까요? 혹은 아이가 뭔가를 집어 잘못 먹은 것 같아 먹어도 괜찮은지 모르겠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하시고 읽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종류

1) 과일 씨, 채소 줄기

과일의 씨앗뿐만 아니라 잎과 줄기도 중독 및 소화불량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특히 사과와 체리씨에는 청산가리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개에게 중독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데, 야채 가운데 가장 위험한 것은 감자 줄기와 잎이며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잘 먹지 않으면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커피, 초콜릿

커피, 초콜릿뿐만 아니라 콜라, 에너지 드링크 등도 섭취하면 구토, 설사,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독 증상은 메틸크산틴이라는 화학물질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3) 자일리톨

강아지의 혈당 수치는 인슐린에 의해 조절되며 자일리톨은 인슐린 분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0.1g이라도 부적절하게 섭취하면 심각한 저혈당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4) 양파, 대파, 마늘

양파, 마늘, 대파, 부추 등 모든 종류의 파는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반려견 체내의 적혈구를 손상시키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제대로 섭취하지 않을 경우 빈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수혈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5) 어패류

특히 비만이거나 신장에 문제가 있는 어린이는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새우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위험하고, 말린 오징어와 바지락은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포도

포도는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신장에 해로운 독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가 잘못 먹으면 급성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사람이 먹는 유제품

우유를 마시고 화장실로 달려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유당 물질을 소화하는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유당 불내증 때문이며, 심지어 강아지도 자라서 우유를 소화할 수 없습니다. 우유나 기타 유제품(예: 치즈)을 먹으면 설사를 하므로 이를 예방하려면 특히 개용 유당이 없는 제품이나 유당이 없는 우유를 먹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에 대해 배웠지만 생각보다 더 많은 음식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주의하셔야 할 사항들이 많으시며, 함께 배우며 앞으로도 아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