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D 부족증상 확인하기

by 쇼핑의 정석 2023. 5. 21.
반응형

지속적으로 피로감을 느낀다면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비타민 결핍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건강과 피부 건강을 위해 우리가 섭취하는 비타민은 생각보다 우리 몸에 많은 일을 하기 때문에 부족하면 종합 비타민 결핍일 수 있고 증상이 하나씩 나타나 건강 적신호를 보낸다. 몸에 비타민이 부족할 때 자주 나타나는 비타민 결핍 증상을 알아보고, 이를 경험한다면 비타민 보충제로 소중한 건강을 챙기셔야 합니다.

 

 

 

 

 

 

 

비타민 부족증상이란

영양소 대사 및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영양소로 지정된 비타민을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고 계십니까? 비타민은 체내에서 부족해도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섭취량은 성인이 정한다. 비타민 D 이외의 비타민을 보충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신체의 신진대사와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주로 지용성 비타민과 수용성 비타민이 있는데, '비타민'이라고 하면 보통 비타민C와 비타민D가 많이 들어갑니다. 정신. 비타민 C와 D의 효능과 역할은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인식되고 있으며,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종류에 비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의 효능과 역할을 알아보기 전에 비타민의 종류와 성질에 관계없이 비타민의 종류로 크게 나누어지는 지용성 비타민과 수용성 비타민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비타민K 등 지방에 용해된 비타민을 말하며, 수용성 비타민에는 비타민 B1, B2, B3, B5, B6, B7, B9, B12, 비타민 C 등이 있습니다.

 

물에 용해되는 비타민. 비타민마다 효능과 비타민 기능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체내 칼슘과 인의 혈중농도를 조절하고, 뼈와 치아의 형성과 촉진을 형성하고 촉진하며,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고 합성하며, 지방과 콜레스테롤에 관여하며 신진대사와 혈액 응고가 모두 작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여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결핍 시 나타나는 증상

창백한 피부, 우울, 무기력, 잇몸출혈, 염증, 통증, 만성피로 등 비타민 결핍의 다양한 증상을 고려할 수 있다.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인의 경우 매일 400IU의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비타민 결핍이 심할 경우에는 1000IU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군이 다른 식품, 채소, 과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고 보충을 위해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만으로 비타민을 섭취하기 어렵거나 얼마나 필요한지 모른다면 비타민 주사를 처방받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