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휴대폰 살때 직원이 "이런말을 한다면" 절대로 사지 마세요!!!

by 쇼핑의 정석 2022. 8. 3.
반응형

요즘 삼성이나 애플사에서 갤럭시와 아이폰 제품의 외형과 약간의 기능만 바꾸어 가격만 점차 올려 파는 경우를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또 신상이 나왔다며 현혹되어 신상 스마트폰을 구입하고는 하는데,
보통 스마트폰을 검색해보면 제휴카드 할인으로 거의 공짜폰처럼 구입할 수 있다는 말로 사이트를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지금부터 제휴카드와 함께 싸게 구입한 나의 스마트폰이 판매원의 꼼수에 속아 제 값에 구입하게 된 제휴카드 할인의 진실과 함께 휴대폰 구입 시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휴카드의 진실

제휴카드 할인의 경우 정말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사는 것처럼 월 요금이 낮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휴카드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월 요금에 기기값이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신용카드사에 기기값 할부금이 포함되어 나오기 때문에 저렴하게 사는 것 같은 착시효과를 보는 것입니다.
권매를 하면서 하는 말이 기기를 공짜로 드리는 것이라며 이 혜택 놓치면 아깝다며 구입을 권하지만 사실은 신용카드 할부로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마치 제휴카드를 쓰면 원래 파는 기기값이 줄어들거나 공짜폰이라며 설명하는 곳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휴대폰 구입 시 주의사항

36개월 할부 피하기

보통 스마트폰 판매업자들은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월 요금을 낮춰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 중 하나가 할부개월 수를 늘려 월 요금이 마법처럼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할부는 12개월부터 많게는 48개월까지도 있지만, 대부분이 24개월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꼼수를 부라는 방법은 36개월 할부로 판매를 하는 것인데,
12개월 할부나 24개월 할부보다 한 달 나가는 요금이 36개월 할부를 했을 시 더 적게 나오기 때문에
월 요금이 줄어든 것처럼 보여 고민하는 사이 이렇게 비싼 폰을 이 정도 싼 요금으로 쓸 수 있는 거면 정말 싸게 잘 구입하시는 거라는 사탕 발린 말과 함께 구매를 유도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구입 시 꼭 12개월이나 24개월, 여유가 된다면 일시납으로 구입하는 것이 할부 이자를 줄여 더 싸게 구입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반응형